홈페이지 >

가죽옷 관리의 작은 상식

2012/8/27 8:47:00 122

가죽옷의류관리의류원단상식


  ★가죽처리 방법에 따라 크게맨얼굴, 밀가루 반죽과 털이 일체화되는 등.


★ 가죽옷은 가죽의 분류에 따라 사용 과정과 관리 방법도 달라진다 모든 가죽복장가장 일반적인 정비는 바로 다섯 가지 방지, 즉"비와 젖는 것을 방지하고, 습기를 방지하고, 햇볕을 방지하고, 마찰을 방지하고, 기름때를 방지하는 것이다."


★ 가죽은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가죽옷의 보존은 우선 좀과 습기를 방지하는 것을 고려해야 한다.좀이 먹지 않도록 소장하기 전에 반드시 깨끗이 씻고 충분히 말리고 완전히 냉각해야 한다.


★ 모든 가죽 의류는 습기에 주의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습기에 곰팡이가 피면 가죽 옷이 광택을 잃고 견고도에 영향을 준다.가죽옷에 빗물이 묻으면 즉시 수건이나 깨끗한 천으로 수분을 빨아들이고 그늘지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놓아 말려야 하며 절대 햇볕에 쬐거나 굽지 말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가죽옷이 딱딱해지거나 수축된다.


★ 가죽옷에 습기가 차서 곰팡이가 피는 방법: 브러시와 깨끗한 천을 사용하여 곰팡이가 피는 부분을 깨끗이 닦은 다음 약간의 가죽기름으로 균일하게 닦는다. (맷돌에 모래가 닳아 불편하다) 닦기 전에 먼저 가죽옷이 비교적 뚜렷하지 않은 곳에 닦거나 옅은 알칼리물로 닦은 다음 마른 수건으로 닦는다. 만약 기름때가 스며들거나 변색현상이 발생하여 원색을 회복하지 못할 경우 즉시 사용을 중지한다.닦은 후 옷걸이로 서늘하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 약 24시간 동안 걸어둔 후 깨끗한 천으로 가죽옷 표면에 남아 있는 가죽기름을 깨끗이 닦으면 된다.환절기에 장기간 보관하는 가죽옷은 수건에 4% 농도의 고급비누농액을 묻혀 가볍게 닦은 다음 맑은 물에 묻혀 가볍게 재닦고 말려 곰팡이가 슬지 않도록 한다.또한 매달리는 방식을 취해야 하며 접어서 보관해서는 안되며 기타 옷에 눌려서는 더욱 안된다.


★ 가죽옷을 입을 때는 가죽면이 딱딱한 물건이나 뾰족한 물건에 찢어지지 않도록 보호하고, 가죽옷에 기름때가 묻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기름얼룩이 생겼을 때 광면피는 제때에 마른걸레나 부드러운 붓으로 처리하면 되거나 암모니아수와 알콜, 물 (배합비례는 1: 2: 30) 의 용액으로 가볍게 닦을수 있다. 만약 기름얼룩이 한번에 제거되지 않을 경우 이 방법에 따라 몇번 반복할수 있다.모래, 밀가루 껍질 및 밀가루 양면의 털을 가는 가죽옷은 채과포 (이미 사용한 경우, 새로운 것을 사용하지 않음) 나 지우개를 사용하여 얼룩진 곳을 닦을 수 있으며, 만약 완전히 닦을 수 없다면 전문 가죽옷 세탁소에 맡겨 처리하고, 심하게 닦지 말고, 껍질이 상하고 퇴색하지 않도록 하며, 스스로 가죽기름이나 기타 화학약품을 사용하여 처리하는 것을 엄금한다.


★ 가죽옷은 구김과 부러짐을 방지하고 소장할 때 가능한 한 접힘과 중압을 피해야 한다.가죽옷주름이 생겼을 때는 비증기다리미 (증기다리미 사용 불가) 를 사용하고, 가죽옷에 실크나 면으로 된 안감을 넣으면 다리미 온도가 40~50 ℃ 로 파악되어 너무 높아서는 안 된다.다림질할 때 다리미는 가볍게 왔다갔다하며 움직여야 한다.뜨거울 때 뜨거울 때 바로 세워라들고 주름을 잡아당기면서 가벼운 바람을 불어 빠르게 냉각시켜 정형화한다.다리미가 가죽 표면에 직접 닿는 것을 금지한다.


★ 깨끗하고 충분히 건조한 가죽 옷은 방충제를 넣지 않아도 된다.그러나 비닐봉지를 사용하여 밀봉하여 보관하는것은 적합하지 않다. 특히 비교적 습한 곳에서는 더욱 그러하다.깨끗한 낡은 홑옷이나 천 덮개로 보관할 수 있다.이렇게 하면 가죽이 서로 다른 환경 조건에서 정상적으로 수분을 흡수할 수 있다.


★ 날씨가 맑을 때 가죽옷을 그늘진 곳에 놓고 통풍(직사광선을 피한다)하여 건조하고 식힌 후 보관할 수 있다.


★ 광택 피부 세척은 로션에 지방을 첨가하고 착색 관리를 많이 한다.착색관리는 주로 가죽의 부동한 색택요구에 따라 가죽옷에 대해 균일한 착색관리를 진행하고 경미한 상해 및 일부 정말 제거할수 없는 얼룩 등 결함을 덮어 코팅층의 색택이 산뜻하고 균일하고 섬세하게 한다.


★ 유광피는 특수한 피질로 세척 과정에서 무색 기름만 칠할 수 있고 보색할 수 없기 때문에 유광피 자체에 얼룩이 있으면 기름을 칠한 후 덮을 수 없고, 기름얼룩이 있으면 처리 후에도 은은한 자국이 남는다.


★ 밀가루 스크럽 가죽, 밀가루 양면 털 등 일부 고급 가죽 옷은 오물을 쉽게 흡착하고 관리할 때 염색, 탈색이 쉽기 때문에 특히 신중하게 처리해야 한다.


1.가죽옷을 1년이나 입어도 새것 같을 때 반물수건으로 가죽옷을 깨끗이 닦고 바람결에 말린 다음 (햇볕에 강한 햇볕이 내리쬐지 않도록) 보관하여 음건하고 전용 가죽관리유로 가죽면에 3-4시간 바르고 부드러운 천으로 깨끗이 닦은 다음 바람에 말려 캐비닛 (건조하고 습하지 않도록) 에 보관하고 그때가 되면 꺼내 불면 된다.습기가 차면 절대 안 된다.


2. 이듬해 꺼내 입을 때 가죽옷을 따뜻하고 부드러운 천으로 닦고 바람에 말린 뒤 가죽관리유를 바른 뒤 300W 전기다리미 패드를 사용한다흰 천다림질하면 가죽옷이 그대로 유지됩니다.


곰팡이가 피어도 두려워하지 말고 미지근한 물로 닦아주세요.이는 주로 가죽을 주무를 때 곰팡이 방지 작용이 점차 사라지거나 날씨가 습하기 때문에 가죽에 큰 영향을 주지 않는다.


4.3~5년 후, 만약 가죽옷이 낡아 보이기 시작하거나 주요 부위가 마찰한 후 색이 빠지고 털이 나기 시작하면, 전문 가죽옷 세탁소에 보내 오염을 제거하고 빛을 발할 수 있으며, 보양과 관리를 할 수 있다.

  • 관련 읽기

장마철 야외 운동화 코디 기교

패션 블로그
|
2012/8/26 22:06:00
22

운동화 어떻게 관리하는지

패션 블로그
|
2012/8/26 21:57:00
13

도보화 의 기본 보양 방법 과 기교

패션 블로그
|
2012/8/26 21:51:00
11

슬리퍼의 보양 기교 방법은 모두 해석한다.

패션 블로그
|
2012/8/26 21:42:00
122

중국 원소 는 현대 패션 과 의류 디자인 의 운용

패션 블로그
|
2012/8/25 11:54:00
177
다음 문장을 읽다

면화 가 점차적으로 저장가 에 붙어 있다

우리나라는 9월 초 면화 수집 계획을 시작할 것이지만 글로벌 면화 재고량 높은 정세를 바꿀 수 없다. 경제의 저조한 분위기는 의류 원료를 압제하고 면화 가격은 차츰 저렴하게 정리될 것이다.